교수자간의 의사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자유로운 토론 문화 확산 및 교수법 공유를 위하여 점심시간을 이용해 교수법 관련 영상을 시청 후 토론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전임교원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 ▶ 게시판 [프로그램신청] 선택 ▶ 프로그램 선택 ▶ 신청하기 선택 ▶ 로그인 하기 ▶ 개인정보 작성 및 신청서 업로드 ▶ 신청 완료
1회/학기
연번 | 제목 | 영상보기 |
---|---|---|
1 | PBL 강의란? | 영상바로가기 |
2 | 21세기 교육 패러다임 - 세계의 PBL-1-PBL 교육_#001 | 영상바로가기 |
3 | 21세기 교육 패러다임 - 세계의 PBL-1-PBL 교육_#002 | 영상바로가기 |
4 | EBS 공부의 재구성 중에서 PBL 사례 | 영상바로가기 |
5 | EBS 다큐프라임 글로벌인재전쟁 | 영상바로가기 |
6 | KDI - EBS 공동제작 '공부의재구성' 1부 (PBL을 아시나요) | 영상바로가기 |
7 | KDI - EBS 공동제작 '공부의재구성' 2부 (PBL 수업이 학교를 바꾼다) | 영상바로가기 |
8 | 설명하는 학습법 - 거꾸로 교실 (플립러닝) | 영상바로가기 |
9 | 인지의 세계는 냉엄하다 | 영상바로가기 |
10 | (KTV) 인재가 미래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 인재는 | 영상바로가기 |
11 |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1 | 영상바로가기 |
12 |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2 | 영상바로가기 |
13 |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3 | 영상바로가기 |
14 |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4 | 영상바로가기 |
15 |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5 | 영상바로가기 |
16 |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6 | 영상바로가기 |
17 | 내 수업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 영상바로가기 |
18 | 스토리텔링의 교수법 | 영상바로가기 |
19 | 신뢰감 주는 음성표현법 | 영상바로가기 |
20 | 조벽 교수1(수업 준비하는 법) | 영상바로가기 |
21 |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교육 목적 및 대상자 선정 | 영상바로가기 |
22 |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핵심주제 및 목표 기술 | 영상바로가기 |
23 |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핵심주제 및 목표 기술2 | 영상바로가기 |
24 |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평가전략 수립 | 영상바로가기 |
25 | 한국한생이 겪는 3대 공부 위기 | 영상바로가기 |
26 | 소통은 여자의 마음과 같다 | 영상바로가기 |
27 | 내 수업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 영상바로가기 |
28 | 공부하는 힘, 몰입 | 영상바로가기 |
29 | 남자아이는 다르게 가르쳐야 합니다 | 영상바로가기 |
30 | 힐링이 아니라 빌리빙이다 | 영상바로가기 |
31 | 수업에서 아이들은 어떻게 배울까 | 영상바로가기 |
32 | 인기 있는 선생님이 되는 방법 | 영상바로가기 |
33 |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 | 영상바로가기 |
34 | 학습장애, 공부를 못하는 천재들 | 영상바로가기 |
35 | 집단지성 시대가 요구하는 공부 | 영상바로가기 |
36 | 우리아이를 미래형 인재로 키워라 | 영상바로가기 |
37 | [37-1] 한국형 무크(K-MOOC) 서비스 소개 | 영상바로가기 |
[37-2] 무크란 무엇인가? | 영상바로가기 | |
[37-3] 유학 대신 무크 우리는 무크로 공부한다 | 영상바로가기 | |
[37-4] 무크, 누가 듣나 이용자 분석해보니 | 영상바로가기 | |
[37-5] 집에서 강의 듣고, 채팅창엔 '별풍선' | 영상바로가기 | |
[37-6] 카이스트의 거꾸로학습법 - 플립러닝 | 영상바로가기 | |
[37-7] 무크 시대, 교수부터 달라져야 | 영상바로가기 | |
38 | 스토리텔링의 교수법 | 영상바로가기 |
39 | [39-1] ebs 왜 우리는 대학에 가는가 | 영상바로가기 |
[39-2] pbl 강의란 | 영상바로가기 | |
[39-3] 플립러닝 | 영상바로가기 | |
40 | 작지만 강한 대학을 만들어라 - 1부 | 영상바로가기 |
41 | 대학이 변하면 교육이 바뀐다 - 1부 | 영상바로가기 |
42 | 대학이 변하면 교육이 바뀐다 - 2부 | 영상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