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홈페이지

본문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런천세미나

목적

교수자간의 의사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자유로운 토론 문화 확산 및 교수법 공유를 위하여 점심시간을 이용해 교수법 관련 영상을 시청 후 토론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대상

전임교원

참여방법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 ▶ 게시판 [프로그램신청] 선택 ▶ 프로그램 선택 ▶ 신청하기 선택 ▶ 로그인 하기 ▶ 개인정보 작성 및 신청서 업로드 ▶ 신청 완료

운영일정

1회/학기

동영상 목록

연번 제목 영상보기
1 PBL 강의란? 영상바로가기
2 21세기 교육 패러다임 - 세계의 PBL-1-PBL 교육_#001 영상바로가기
3 21세기 교육 패러다임 - 세계의 PBL-1-PBL 교육_#002 영상바로가기
4 EBS 공부의 재구성 중에서 PBL 사례 영상바로가기
5 EBS 다큐프라임 글로벌인재전쟁 영상바로가기
6 KDI - EBS 공동제작 '공부의재구성' 1부 (PBL을 아시나요) 영상바로가기
7 KDI - EBS 공동제작 '공부의재구성' 2부 (PBL 수업이 학교를 바꾼다) 영상바로가기
8 설명하는 학습법 - 거꾸로 교실 (플립러닝) 영상바로가기
9 인지의 세계는 냉엄하다 영상바로가기
10 (KTV) 인재가 미래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 인재는 영상바로가기
11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1 영상바로가기
12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2 영상바로가기
13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3 영상바로가기
14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4 영상바로가기
15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5 영상바로가기
16 EBS Docuprimg_학교란 무엇인가 6부_칭찬의 역효과 006 영상바로가기
17 내 수업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영상바로가기
18 스토리텔링의 교수법 영상바로가기
19 신뢰감 주는 음성표현법 영상바로가기
20 조벽 교수1(수업 준비하는 법) 영상바로가기
21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교육 목적 및 대상자 선정 영상바로가기
22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핵심주제 및 목표 기술 영상바로가기
23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핵심주제 및 목표 기술2 영상바로가기
24 효과적인 교수(강의)설계 기법 - 평가전략 수립 영상바로가기
25 한국한생이 겪는 3대 공부 위기 영상바로가기
26 소통은 여자의 마음과 같다 영상바로가기
27 내 수업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영상바로가기
28 공부하는 힘, 몰입 영상바로가기
29 남자아이는 다르게 가르쳐야 합니다 영상바로가기
30 힐링이 아니라 빌리빙이다 영상바로가기
31 수업에서 아이들은 어떻게 배울까 영상바로가기
32 인기 있는 선생님이 되는 방법 영상바로가기
33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 영상바로가기
34 학습장애, 공부를 못하는 천재들 영상바로가기
35 집단지성 시대가 요구하는 공부 영상바로가기
36 우리아이를 미래형 인재로 키워라 영상바로가기
37 [37-1] 한국형 무크(K-MOOC) 서비스 소개 영상바로가기
[37-2] 무크란 무엇인가? 영상바로가기
[37-3] 유학 대신 무크 우리는 무크로 공부한다 영상바로가기
[37-4] 무크, 누가 듣나 이용자 분석해보니 영상바로가기
[37-5] 집에서 강의 듣고, 채팅창엔 '별풍선' 영상바로가기
[37-6] 카이스트의 거꾸로학습법 - 플립러닝 영상바로가기
[37-7] 무크 시대, 교수부터 달라져야 영상바로가기
38 스토리텔링의 교수법 영상바로가기
39 [39-1] ebs 왜 우리는 대학에 가는가 영상바로가기
[39-2] pbl 강의란 영상바로가기
[39-3] 플립러닝 영상바로가기
40 작지만 강한 대학을 만들어라 - 1부 영상바로가기
41 대학이 변하면 교육이 바뀐다 - 1부 영상바로가기
42 대학이 변하면 교육이 바뀐다 - 2부 영상바로가기